성공만을 하는 사람들은 실패만을 겪어 본 사람들에 비해 실패 했을 때의 체감도가 훨씬 크다. 물론 실패를 의도적으로 하라는 것은 아니지만 적절한 실패를 통해 일어서게 된다면 자기 자신을 보다 더 강화 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다.
2)현실에 안주함으로부터 벗어나게 해준다.
고인 물이 썩는 다는 말이 있듯이 현실에 안주하면은 보다 더 나은 발전의 기회가 묻혀 버릴 수 있다. 그런 면에서 실패를 통한 일어섬은 전에는 알지 못했던 자기 자신의 새로운 능력을 발견할 수도 있고 그것을 통해서 더 윤택한 삶을 누릴 수도 있을 것이다.
3) 보다 더 큰 기회를 제공한다.
실패를 겪고 다시 일어나서 성공함으로써 우리는 전보다 더 큰 능력을 갖게 될 수 있다. 그럼으로써 우리는 전보다 더 높은 목표를 추구 할 수 있게 되고 그것을 통해 자신의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4) 예기치 않은 유익을 재생한다
실패라는 개념은 주관적인 개념이다. 남들이 보기엔 만족스럽게 보일지 몰라도 자기 자신에게는 그것이 아닐 수가 있다. 따라서 보다 더 나은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면 성공에 안주하는 나 자신보다 더 많은 유익을 만들어 낼 수가 있다.
5) 동기를 부여해 줄 수 있다
좌절에만 머물게 된다면 자기 자신에 대한 발전보다는 오히려 후퇴가 더 자연스러운 과정일 것이다. 하지만 좌절 상태에 빠진 자기 자신을 이겨내고 일어섬으로써 더 나은 것을 위한 동기를 부여해 줄 수가 있을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