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사이버 상에서의 욕설이나 사이버 폭력행위,도용을 막으려면 인터넷 실명제를 실행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제가 찬성의견을 정리 해보면..인터넷상의 명예훼손이나사기,누가 퍼트렸는가?원인 규명등이 어렵습니다.
각종 도배 글과 피해, 인터넷에는 얼굴이 보이지 않고 자신의 신변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상처 주는 글, 사이버 폭력, 표현의 자유를 누리는 만큼 그 만큼의 책임도 져야하며,인터넷 실명제가 완전한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없을 인터넷 문화의 정화작용을 할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인터넷에서는 누구나 하고 싶은 말을 다할 수 있다는 점과 많은 이들이 이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다는 점이 최대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익명성으로 얻는 이점만큼이나 피해사례와 단점도 많습니다. 얼굴을 볼 수 없고 자신의 이름을 알 수 없다고 해서 자신이 그렇게 생각은 하더라도 하지 말아야할 최소 한의 예의를 벗어난 말들을 마구 뱉어놓기도 합니다. 아무리 익명성을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그런 글들을 보고 나면 마음이 아플 때가 많았습니다. 자신을 모른다고 해서 함부로 사람에 게 대한다는 자체가 사람에 대한 신뢰를 져버리게 할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실명을 사용할 때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게 되고 보다 인격적으로 타인을 배려합니다.
치심을 자극하는 글 등이 줄어들고, 사이트 내 게시판의 글 등에서 자체 언어정화가 이루어진다는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며, 수많은 안 좋은 요소,수없이 쏟아지는 스팸 메일,욕설들 등을 방지하기 위해 있어야 합니다.그리고 인터넷 에서는 누구나 하고 싶은 말을 다 할 수 있다는 점과 많은 이들이 이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다는 점이 최대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익명성으로 얻는 이점만큼이나 피해사례와 단점도 많습니다. 얼굴을 볼 수 없고 자신의 이름을 알 수 없다고 해서 자신이 그렇게 생각은 하더라도 하지 말아야할 최소한의 예의를 벗어난 말들을 마구 뱉어놓기도 합니다. 아무리 익명성을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그런 글들을 보고나면 마음이 아플 때가 많았습니다. 자신을 모른다고 해서 함부로 사람에게 대한다는 자체가
사람에 대한 신뢰를 져버리게 할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는 어린 학생(만 15세 미만의..)들은 제한하는 선에서 자신의 일이나 잘못에 책임질 수 있는 성인들에게 실명제를 적용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인터넷 활동을 제약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실명제 도입이 필요 - 온라인 상 의 사생활 침해와 명예훼손 문제가 급증하고 있어 심각한 사회 문제화 될 수 있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실명제를 실시할 경우에는 사람들이 확실히 실명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실명확인, 강한 규제 등 여러 가지 장치를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저의 대책은 가입자가 일정 수 이상 되는 사이트의 게시판 등에서는 싫명 인증을 거치는 과정을 두고, 가입자가 일정 수 이상 되는 사이트의 게시판에 올라온 욕설등에 대해서 일정 시간에 삭제 조치,이용정지 조치를 하지 않으면 그 사이트의 운영자를 처벌합니다. 이렇게 하면 보기 싫은 글을 볼 확률은 낮춰질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