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서 ‘사회정의’ 자체에 대한 미디어 윤리적인 쟁점이 도출된다고 생각한다. 즉, ‘사회정의’라는 가치를 보도할 때 부여해야하나 말아야 하나의 것이다. 즉, 어느 한 쪽에도 관점을 두지 않고 객관적인 보도를 한다면 언론보도의 공정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얘기다. 하지만 언론사의 논조에 따라 사회정의의 가치를 다루게 두는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문제가 미디어 보도의 객관주의-주관주의 문제와도 연관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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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12월 8일 수요일
‘사회정의’의 구현인가, 여론(대중의 인기) 의식 인가?
여기에서 ‘사회정의’ 자체에 대한 미디어 윤리적인 쟁점이 도출된다고 생각한다. 즉, ‘사회정의’라는 가치를 보도할 때 부여해야하나 말아야 하나의 것이다. 즉, 어느 한 쪽에도 관점을 두지 않고 객관적인 보도를 한다면 언론보도의 공정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얘기다. 하지만 언론사의 논조에 따라 사회정의의 가치를 다루게 두는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문제가 미디어 보도의 객관주의-주관주의 문제와도 연관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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