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ReadMore##

이 블로그 검색

2010년 12월 8일 수요일

길에 침을 뱉지 마라

침을 뱉고 있는 사람을 보고 입맛이 없어진 경우가 있습니까? 솔직히 말하면 침을 박에 침을 보거나 침을 뱉는 소를 리를 들을 때마다 저는 입맛이 없어지고 토하고 싶어집니다. 침은 더럽고 그 행동은 더러운 행동이라고 생각하게 때문입니다.

길거리에 뱉는 침은 환경을 더럽게 하는 것이 물론이고 그 보다 더 심한 것이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미국에서 연구하는 학자들의 말에 의하면 감기나 기침은 사람과 사람에게 침으로 제일 빨리 옮긴다고 했다. 왜 그럴까요?

침에는 몸이 갖는 효소나 단백질이 들어가 있습니다. 감기나 기침을 걸리면 그 병도 침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침을 밭으면 그 병도 같이 밭는 것입니다. 그 뱉은 침은 공기로 옮기게 되고 사람이 숨을 쉴 때 그 오염된 공기를 호흡합니다. 감기뿐만 아니라 천식, 그리고 위험한 인플루엔자까지 침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길거리에 침을 밭는 사람이 어디나 볼 수 있고 어디에 가도 바닥에 보면 침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건강을 잘 지키고 감기를 안 걸리도록 생화을 하는데 그런 다른 사람 때문에 몸이 아프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합니까? 자증나지 않습니까?



그 질문을 남고 제 발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길에 침을 뱉지 말고 쓰레기통이나 화장실에서 뱉읍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찾으신거 아닌가요?